대학교에서 제공해주는 웹 메일이 구글과 연동되어서 제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
이 경우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 몇 가지만 살펴보겠습니다.


- 구글 드라이브 10테라 - 용량을 확인해보면 10테라라고 적혀있지만 사실 무제한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. 10테라를 채워보질 못해서 확인을 못해봤습니다.


- 구글 포토 2PB - 저에게 'PB'는 본적도 없는 단위이네요. 'TB'보다 큰 단위 입니다. 때문에 구글 포토에서 사진을 원본으로 저장하여도 용량에 제한이 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. 


- MS오피스 학생용 사용 가능합니다. MS Office 홈페이지에서 교육용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. 


- MS 드림스파크 인증 가능 - 이게 어떤건지 검색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. 어쨋든, 이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.


-  jetbrain 교육용 가능 - 이 역시 모르는 것입니다. ㅠㅠ 자세한 방법은 이 블로그 참조. http://tworab.tistory.com/47


제 생각에는 위 다섯가지 뿐만 아니라 더 많은 것을 제공하지 않을까 싶어요. 이 모든 것의 기본은 구글 연동된 학교 계정이니 (@학교.ac.kr의 구글 주소가 필요해요!) 다들 꼭 확인해보시고 혜택 누르세요~


++ 그리고 대학교에서 윈도우 10 에듀 의 키도 무료로 제공해주기도 합니다. 이 역시 학교에서 확인해보시길!

학교주소.onthehub.com/

에서 제공해줍니다.


제가 다녔던 학교는 구글 이메일 계정과 onthehub가 다 제공되어서 참 감사하네요 ㅎㅎ

+ Recent posts